출처 : https://hurdlers.kr/blog/what-is-aarrr-and-how-to-use

🤔 AARRR?

  •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흐름을 기반으로 획득(Acquisition)/ 활성화(Activation)/ 리텐션(Retention)/ 수익(Revenue)/ 추천(Referral)이라는 5가지 카테고리를 정의하고 각 카테고리에서 핵심이 되는 지표를 발굴하고 이를 측정/ 개선하는 지표관리 방법론이다. 

획득(Acquisition)

  • 이 단계에서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방법을 고려한다. 이를 통해 웹사이트 방문자, 소셜 미디어 팔로워, 광고 클릭 등을 확보할 수 있다.

활성화(Activation)

  • 획득한 사용자를 활성화시키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처음으로 사용하게끔 유도한다. 이는 사용자가 계정을 만들거나 초기 상호작용을 의미할 수 있다.

리텐션(Retention)

  • 사용자를 장기간 유지하고 그들을 반복적으로 끌어들이게 한다.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고 계속해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이루어진다.

수익(Revenue)

  •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합니다. 구독료, 제품 판매, 광고 수익 등이 있다.

추천(Referral)

  •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만족하여 추천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. 이는 프로모션, 추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.

 

📄 Ref.Site

https://tinyurl.com/yuk5n658
https://www.wisetracker.co.kr/blog/aarrr-for-startup
https://cheershennah.tistory.com/27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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